5. 해외물품 구매시 선수금 보내고 송금영수증 보내기 영어이메일
안녕하세요? Bora 입니다.
지난주에 올려드린 Purchase Order 구매확정서 보내기에 이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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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외 판매자에게 물품 구매확인서 Purchase Order 보내는 영어 이메일 쓰기
안녕하세요 Bora 입니다. 오늘은 1.2편에 이어서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여 수입할때 필요한 첫번째 서류. 바로 구매확인서, 즉 Purchase Order를 보내는 이메일 서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전에 판매자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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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해외 판매자에게 Proforma Invoice (견적송장, 송금 및 대금결제를 위해 판매자에게 받는 결제용 송장) 를 받은 이후에 선급금 (Deposit)을 보내고 판매자에게 송금내역을 알려주는 이메일을 써보려고 합니다.
Dear Mr. Ricky James,
Please find attached remittance receipt. (송금 영수증 - 은행에서 해외송금후 발행해주는 송금영수증입니다.)
첨부된 송금영수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lease inform us once the delivery is ready with its tracking information so that we can remit the balance as well.
배송이 준비될때 송장 정보와 함께 알려주시면 잔금 또한 송금하도록 하겠습니다.
Thanks and best regards.
감사합니다.
B.R. Kim
해외 거래처와 물건 수입을 진행할때 보편적인 과정으로는 :
1. 견적 Quotation 을 받는다.
2. 금액이 문제가 없다면 발주서 Purchase Order를 발행해서 판매자에게 보낸다.
3. 판매자로부터 견적송장 Proforma Invoice를 받아서 선금 결제 또는 신용장 Letter of Credit (L/C)를 발행한다.
4. 해외 송금시 송금영수증 Remittance Receipt 또는 L/C 초본 (발행 확인서) 등을 발주 확정의 의미로 보낸다.
5. 선적일정을 조율 또는 선적을 지시한다.
6. 잔금 결제 또는 L/C Negotiation을 계약조건에 맞게 진행한다.
*일반적인 과정일뿐 케이스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대금 결제시 금액 절충, 즉 네고시에이션에 대한 이메일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곧 돌아올께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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